마이클 윈터바텀 영화의 몇가지 특징 (IMDB 인용)
1. 대본보다는 즉흥적인 연출을 즐겨한다.
2. <베르너 헤어조크 (Werner Herzog)>와 <크쥐시토프 키에슬로프스키 (Krzysztof Kieslowski)> 의 작품을 종종 차용한다.
베르너 헤어조크 : <버터플라이 키스>, <더 클레임>, <24시간 파티하는 사람들>
키에슬로프스키 : <광끼>, <원더랜드>, <코드 46>
3. 종종 사회적, 정치적으로 민감한 소재를 다룬다.
<Go Now>, <웰컴 투 사라예보>, <원더랜드>, <인 디스 월드>
4. 작품의 즉흥적인 요소 때문에 '핸드헬드' 촬영기법(때론 디지털캠을 이용한)이 자주 사용된다. 장면과 장소에 대한 거친 편집의 이유이기도 하다.
<버터플라이 키스>, <원더랜드>, <당신과 혹은 당신없이>, <더 클레임>, <24시간 파티하는 사람들>, <인 디스 월드>, <나인 송즈>
5. 그의 작품에는 바다에서 달리거나 낭만적인 유희를 하는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.
<버터플라이 키스>, <쥬드>, <광끼>, <당신과 혹은 당신없이>, <인 디스 월드>, <나인 송즈>
6. 연속적으로 세 작품에서 '헤어드레서'가 중심인물로 등장한다.
<광끼>, <당신과 혹은 당신없이>, <원더랜드>
출처 : IMDB http://imdb.com/name/nm0935863/bio
1. 대본보다는 즉흥적인 연출을 즐겨한다.
2. <베르너 헤어조크 (Werner Herzog)>와 <크쥐시토프 키에슬로프스키 (Krzysztof Kieslowski)> 의 작품을 종종 차용한다.
베르너 헤어조크 : <버터플라이 키스>, <더 클레임>, <24시간 파티하는 사람들>
키에슬로프스키 : <광끼>, <원더랜드>, <코드 46>
3. 종종 사회적, 정치적으로 민감한 소재를 다룬다.
<Go Now>, <웰컴 투 사라예보>, <원더랜드>, <인 디스 월드>
4. 작품의 즉흥적인 요소 때문에 '핸드헬드' 촬영기법(때론 디지털캠을 이용한)이 자주 사용된다. 장면과 장소에 대한 거친 편집의 이유이기도 하다.
<버터플라이 키스>, <원더랜드>, <당신과 혹은 당신없이>, <더 클레임>, <24시간 파티하는 사람들>, <인 디스 월드>, <나인 송즈>
5. 그의 작품에는 바다에서 달리거나 낭만적인 유희를 하는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.
<버터플라이 키스>, <쥬드>, <광끼>, <당신과 혹은 당신없이>, <인 디스 월드>, <나인 송즈>
6. 연속적으로 세 작품에서 '헤어드레서'가 중심인물로 등장한다.
<광끼>, <당신과 혹은 당신없이>, <원더랜드>
출처 : IMDB http://imdb.com/name/nm0935863/bio
반응형
'잡동사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원더랜드 - 마이클윈터바텀 감독과의 인터뷰 (0) | 2008.07.04 |
---|---|
<인디스월드> 국경없는 세상을 꿈꾸며 (0) | 2008.07.04 |
광끼(I Want You, 1998) (4) | 2008.07.04 |
남녀, 다름의 딜레마 (0) | 2008.06.26 |
사르트르 & 보봐르의 계약연애 (0) | 2008.06.12 |
댓글